광고전람회
WHY
자동차 광고, 화장품 광고, 스마트폰 광고 등 형형색색의 광고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자극하는 세상입니다. 하지만 ‘광고의 광고’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때문에 그 누구보다 광고를 사랑하고, 광고에 대해 할 말이 많은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광고전람회>를 통해 그 작업을 해보려 합니다.
WHAT
1979년 <광고전시회>로 시작하여 약 40여 년 동안 이어져 온 <광고전람회>는 국내 최초, 최고의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주최의 대표 행사입니다. <광고전람회>는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의 역사와 맥을 같이 하며, 공통 주제의 대학생 자치 행사 중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대학생 광고 축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광고전람회>는 본무대, 전시 그리고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 시상으로 구성됩니다. 매년 광고와 관련된 세부 주제를 선정하여 본무대와 전시에 우리만의 시각을 녹여냅니다. 전시장에서는 포스터, 광고물, 디자인 작품, 관객 참여형 콘텐츠 등을 선보이며, 본 무대에서는 PT 발표와 자체제작 연극, 영상을 상영합니다.
2016“광고틀다”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생각하는 광고의 정의에 대해서
2015“광고, 세상에 색을 입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광고의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서
2014“작전명 D-day”
광고에 있어서 빅데이터가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2013“브랜드, 은밀하게 위대하게”
브랜드의 조용하고도 강력한 영향력에 대해서
2012“나는 광고를 생각하지 않는다”
광고 기피 현상에 대해서
2011“에드워드 실종사건”
광고가 사라진 세상을 가정하여 광고산업 전반에 대해서
2010“소셜 미디어를 리트윗하다”
뉴미디어를 통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For WHOM
광고홍보학과 진학을 고민하는 고등학생부터, 타대학 광고홍보 전공 학생, 광고 업계 종사자까지 광고에 관심있는 모두를 위한 행사입니다. 광고에 대해 조그마한 관심을 가지고 계신 누구라도 환영합니다.

- 무대사진 -

- 전시사진 -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 시상식
광고전람회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학생이 뽑은 좋은광고> 시상식은 기획, 홍보, 투표를 아우른 모든 과정이 오롯이 대학생의 힘으로 진행되는 대학생 자치 행사입니다. 매년 수 천, 수 만 명의 대학생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어떤 광고가 좋은 광고인지 투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는 단순히 대학생이 어떤 광고를 좋아하는지 소개하는 것을 넘어, 참가 대학생들이 투표 과정을 통해 광고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를 만드는 의미도 있습니다. 대학생이 선호하는 광고 트렌드를 알아봄으로써, 좋은 광고를 공유·전달하는 데 기여하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