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No.1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한국 최초이자 최고의 학과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발전에 기여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는 1974년 개설 이래 한국 최초이자 최고의 학과라는 자부심으로 한국 광고·홍보계를 이끌어 나가며 개인과 지역사회, 국가, 인류의 복지에 기여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인간성과 학문을 함께 이루어가는 폭넓은 교육의 장으로서 바람직한 광고·홍보 문화의 형성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를 육성합니다. 어느 특정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광고홍보학을 구성하는 모든 분야를 아우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전공자들이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에서 단순히 커뮤니케이션 기술자로 머물지 않고, 조직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관리자"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론적인 면과 실용적인 면에 동등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위해, 융합형 과목을 개발하고 기업과의 산학연계를 통한 현장형·실전형 과목을 강화하고 있으며, 훌륭한 교수진의 확보와 연구 활동 장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과 비전 & 미션
인재 양성 방향
졸업 후 진로
광고 및 PR대행사, 기업의 마케팅 부서(광고주)를 비롯해, 정부 및 기업의 홍보 부서 및 커뮤니케이션 부서, 광고 매체사, 인터넷 광고 대행사, 국내외 유수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기관, 조사업체, 국내외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중앙대학교 광고 홍보학과에서는 40년 이상 국내 광고 및 홍보 업계에 수많은 인재들을 배출해왔습니다. 본과 졸업생들이 가장 많이 진출한 업종은 광고 대행사로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전 LG애드), 대흥기획, TBWA 등 국내 주요 대행사에 많은 동문들이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고, 1990년대 이후 크게 성장하고 있는 홍보 대행업에도 꾸준히 졸업생들이 진출하여 주요 대행사에 동문들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업(광고주 및 홍보주)으로의 진출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어, 졸업생 중 상당수가 국내외 주요 기업의 광고·홍보·마케팅·브랜드·커뮤니케이션 유관 부서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광고, 홍보 및 브랜드·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로 진출